우리는 사과를 자주 먹습니다.

하지만 사과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과를 하루에 한개씩만 먹어도 의사를 만날일이 없다는 외국 속담에도 있듯이 우리몸에 확실히 좋은것만은 사실입니다. 특히 지금처럼 저장사과가 아닌 햇사과가 나온철이라면 더욱더 말입니다.

 

 

하지만 사과는 꼭 아침에만 먹어야 하며 특히 저녁에는 안먹는것보다 못하다는 말을 어렵지 않게 들을수 있습니다.

물론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말입니다.

그럼 이런말은 왜 나오게 되었을까요?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을 자극하고 약간 시큼한 산도 때문에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유도해 파인애플과 더불어 천연 소화재로도 불리웁니다.

자기전에 소화재 먹는게 그렇게 나쁜거야?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저녁에 과식을 한게 아니라면 아무리 천연소화재라고 할지라도 안좋을순 있으나 위에 질병이나 장애가 있으신분이 아니라면 보통사람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것보단 사과엔 달달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과당이 존재하기에 저녁에 먹으면 체지방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가 더 큽니다.

하지만 이역시 사과를 한박스를 먹고 취침하는게 아닌이상 사과의 천연과당만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기에 안심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사실 저녁에는 사과가 아니라 물 말고는 뭐든 안좋습니다 ㅎ

 

그럼 이렇게 아침 점심 저녁 다 먹어도 맛있는 사과 다른 좋은점은 없을까요?

 

 

 

사과에는 펙틴이 풍부한데 이건 앞에서 설명드린 식이섬유를 뜻하며 장기능에 탁월한 효과를 주기에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좋지못한 가스가 생기는걸 막아주기에 향후 대장암과 같은 질병에도 도움이 되며 장건강은 피부와도 연관이 있다는사실!! (백설공주가 왜 사과를 먹는지 알수있죠 ㅎ)

 

또한 사과에는 유기산이 있어 사과로 식초를 담궈먹으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칼륨이 있는데 칼륨은 체내에 염분 배출을돕고 혈압을 낮춰주기에 짜게먹는 대한민국 국민의 식습관에 좋으나 신장(콩팥)이 나쁘신분은 주의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좋은사과 많이먹고 소화도 잘되고 피부도 좋아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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