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 간식 중에서도 인기 있는 수제간식과 기성품인 애견간식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 역시 두 가지 다 먹여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직접 만들어주는 수제간식이 훨씬 건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하지만 매번 만들기엔 너무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종류의 애견간식을 먹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견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대표적인 몇 가지 궁금증들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제간식 vs 기성품(애견간식)

많은 견주분들이 이 부분을 많이 고민하시더라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비교했을 때 영양학적 측면에선 수제간식이 우수하지만 급여하기 편리함 면에서는 기성품이 우위에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수제간식 보관방법

아무래도 수제간식은 방부제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다는 단점이 있어요. 냉장보관시 일주일 이내 냉동보관 시 한 달 이내 섭취하여야 하며 가급적이면 빨리 급여하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건조식품이기 때문에 실온에 방치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수제간식 만드는 방법

저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닭가슴살 육포랑 소간육포를 사서 먹이고 있어요. 제가 직접 만들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자신이 없어서.. 그런데 확실히 다른 곳에서 사 먹이는 거보다 기호성이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재료 본연의 맛이다 보니 그런 거 같아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레시피 공유할게요! 반려동물에게 좋은 음식만을 주고 싶은 마음은 모든 반려인들의 공통점이겠죠? 우리 아이한테 뭐가 좋을까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럴 땐 우선 믿을만한 곳에서 만든 안전한 식품인지 먼저 따져보는 게 좋을 듯해요. 앞으로도 더욱더 발전해서 반려견 모두가 건강했으면 좋겠네요.

 

강아지 배변 훈련 및 짖음 방지 훈련

 

강아지 배변 훈련 및 짖음 방지 훈련

반려동물 천만 시대라고 불릴 만큼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우리 집 댕댕이들을 위한 교육방법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훈련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실 반려견에게 있어

weekly06.tistory.com

노령견 혹은 산책을 너무 싫어하는 강아지는 어떻게 산책해야 할까?

 

노령견 혹은 산책을 너무 싫어하는 강아지는 어떻게 산책해야 할까?

강아지 산책은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에게 필수인 활동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외출하기 꺼려지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반려동물과의 산책 시간이 줄어들거나 아예 하지 않는 경우가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