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는 예전부터 대표적인 국민 간식이었습니다.

그런 감자에 대해서 우리는 얼마나 알고 먹고 있을까요?

 

 

감자는 6~10월이 제철입니다.

감자는 미국의 국제암센터 에서 암을 예방하는 식물성 성분을 가진 40여종의 식물중 하나 입니다.

 

 

 

특히 생감자에는 프로테아제 억제물질이 바이러스와 발암물질을 중화시켜 암환자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감자는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많아 성인병으로 유명한 고혈압이나 당뇨병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감자는 식용말고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감자는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자극을 받았을때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감자를 갈아서 팩으로도 이용합니다.

감자에는 비타민C 가 다양으로 포함되어있어 미백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먹기에도좋고 피부에도 좋은감자를 아무거나 구입하면 될까요?

감자는 표면에 흠집이 적고 매끄러우며 무게감이있고 단단할수록 좋다고 합니다.

단지 감자에 싹은 독성이 있으므로 싹이 나거나 푸른빛을 띄는 것은 구입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감자는 보관은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곳에 해야하며 껍질을 까면 갈변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싹이 나는지 확인도 해야합니다.

 

 

이런 감자는 조림을 했을때 밥도둑으로 변합니다.

감자를 찬물에서 전분을 제거하고 물기를 뺀다음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가 적당히 투명해지면 간장 물엿 다진마늘을 넣고 냄비의 뚜껑을 덮습니다.

 

 

 

이때 감자가 설익었을때쯤 당근과 양파를 감자크기와 비슷하게 썰어 넣고 조리는데 마지막에는 뚜껑을열어 저어가면서 양념이 골고루 베이게 해줍니다.

양념이 거의다 조려졌을때 깨를 뿌리고 마무리를 하면 멋진 밥도둑이 됩니다.

 

이글이 조금이라도 괜찮으셨다면 저에게 힘이되는 작은실천 

공감하기(하트누르기)

댓글

페이스북 따봉(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개미부자

좋은정보를 공유하고자 운영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