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메라니안은 솜뭉치 같은 외모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견종입니다. 하지만 이 포메라는 견종이 원래 북극에서 썰매를 끌던 개들의 후손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그런지 추위에 강하고 활동량이 많아 산책을 자주 시켜줘야 하는 종이랍니다. 또한 털 빠짐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빗질을 해주는 등 부지런해야 키울 수 있는 견종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반려견인 포메라니안 성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포메라니안은 어떤 종류인가요?

포메라니안은 스피츠 계열의 소형견종이에요. 사모예드나 허스키 같은 대형견들이 조상이기 때문에 체구가 작은 편이지만 골격이 튼튼하고 다리가 긴 편이며 머즐(주둥이) 길이가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여우와 비슷한 깜찍한 얼굴에 작고 동그란 눈망울이 매력포인트랍니다. 화이트, 블랙, 오렌지, 세이블, 파티컬러 등 다양한 모색을 가지고 있으며 이중모라서 털 빠짐이 심한 편이라 하루 2번 이상 꾸준히 빗질을 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포메라니안 성견시 몸무게는 얼마나 나가나요?

포메라니안은 1~3kg 내외로 자라는 소형견종이라서 아파트에서도 키우기 적합하답니다. 물론 아이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4kg 이하로 자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포메라니안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평균수명은 10년 ~ 15년 정도라고 알려져있지만 건강관리를 잘해준다면 20년까지도 살 수 있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포메라니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포메라니안과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하겠죠? 다음시간엔 더욱 알찬 주제로 돌아올게요!

 

강아지켄넬을 선택할 때 디자인보다 먼저 알아야 할 사이즈 및 소재

 

강아지켄넬을 선택할 때 디자인보다 먼저 알아야 할 사이즈 및 소재

강아지에게 켄넬은 필수품입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자신만의 공간이 있어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많은 견주분들이 반려견 전용 켄넬을 이용하는

weekly06.tistory.com

강아지 뜨개질 옷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것들

 

강아지 뜨개질 옷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것들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이제 슬슬 겨울옷을 꺼내야 될 때가 온 것 같아요. 저는 추위를 많이 타서 벌써 전기장판을 틀었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은 눈도 자주 오는 편이라 올해는 작년보다 더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