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치와와의 특징 및 성격

친구하장 2023. 3. 4. 23:41

치와와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멕시코 출신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견종인 만큼 다 커도 2kg 내외이며 몸길이 역시 13~22cm밖에 되지 않습니다. 털색은 붉은색, 검은색, 담황색 등 다양하며 귀는 크고 쫑긋 서있습니다. 눈은 동그랗고 큰 편이고 코는 작고 위로 들려있는 모습이에요. 입은 매우 짧고 뾰족하게 튀어나와 있으며 꼬리 길이도 짧은 편입니다. 성격은 애교가 많고 품위가 있으며 커다란 귀 덕분에 청각이 발달되어 있어 예민하기도 합니다. 질투심이 강해서 주인을 독점하기 위해 다른 개와 싸우는 일이 종종 있다고 해요. 자립심이 강하지만 외로움을 많이 타는 편이라 혼자 오랜 시간 두면 분리불안 증세를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치와와의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평균수명은 12~15년이지만 건강관리를 잘해준다면 18년까지도 살 수 있다고 하니 반려견으로써 충분한 가치가 있죠?

 

치와와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작은 체구지만 용감하고 호기심이 많은편이랍니다. 또한 쾌활하면서도 기민하고 재빠르게 움직이는 아이들이 많아요. 크기가 작아서 아파트나 빌라 같은 곳에서도 키우기 좋고 노년층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다만 추위에 약한 편이라서 겨울에는 옷을 입혀주는 것이 좋아요.

 

치와와는 어디서 분양받을 수 있나요?

요즘은 가정분양보다는 펫샵에서의 분양이 훨씬 활성화 되어있는데요, 대표적인 펫샵으로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퍼피데일리'가 있답니다. 퍼피데일리는 동물보호법 개정 이전부터 농림부 인증 켄넬에서만 데려오는 전문켄넬견만을 분양해서 믿을 수 있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유명하답니다.

 

강아지켄넬을 선택할 때 디자인보다 먼저 알아야 할 사이즈 및 소재

 

강아지켄넬을 선택할 때 디자인보다 먼저 알아야 할 사이즈 및 소재

강아지에게 켄넬은 필수품입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자신만의 공간이 있어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많은 견주분들이 반려견 전용 켄넬을 이용하는

weekly06.tistory.com

강아지 노즈워크와 장난감에 대한 모든 것

 

강아지 노즈워크와 장난감에 대한 모든 것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공놀이(터그), 노즈워크, 간식볼 등이 있어요. 이 중에서도 저는 노즈워크 놀이를 추천하는데요, 산책과 비슷한 효과를 낼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