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반려동물 인구 1000만 명 시대라고 해요.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반려동물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고, 관련 용품 시장도 커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반려견 옷입니다! 사람옷만큼 예쁜 디자인의 애견의류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강아지에게 원피스가 어울릴까요?

강아지는 원래 야생생활을 하던 동물이기 때문에 몸에 딱 맞는 옷보다는 헐렁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최근에는 패션 트렌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많은 견주분들이 예쁘고 화려한 패턴의 올인원 혹은 원피스를 많이 입히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여름이다 보니 시원한 소재의 민소매 원피스나 치마형 원피스를 많이 선호하시는데요, 어떤가요? 너무 예쁘죠? 특히 저는 꽃무늬 원피스가 너무 귀엽더라고요.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원피스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입혀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강아지 사이즈표 보는 방법 알려주세요!

보통 소형견(말티즈, 푸들, 포메라니안 등)은 S사이즈 중형견(웰시코기, 프렌치불도그 등)은 M사이즈 대형견(레트리버, 허스키 등)은 L사이즈를 착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견종마다 체구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사이즈 표시는 어려우므로 직접 아이의 가슴둘레 및 목둘레를 재보고 비교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털이 긴 장모종이라면 미용 후 치수를 재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 댕댕이인 몰티즈 두부는 4kg이고 몸통 둘레 38cm, 목둘레 24cm라서 SM사이즈를 입습니다. (M사이즈랑 엄청 고민했는데 다행히 맞더라고요)

 

강아지 의류 세탁방법 궁금해요!

대부분의 강아지 의류는 면소재로 되어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손세탁 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세탁기를 돌려야 한다면 울코스 또는 섬세 코스로 돌려주시고 건조기 사용은 피해 주세요. 그리고 섬유유연제는 옷감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리미질은 절대 금지라는 점 잊지 마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의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아지 수제간식 만드는 방법 및 보관방법

 

강아지 수제간식 만드는 방법 및 보관방법

강아지 간식 중에서도 인기 있는 수제간식과 기성품인 애견간식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 역시 두 가지 다 먹여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직접 만들어주는 수제간

weekly06.tistory.com

강아지 배변 훈련 및 짖음 방지 훈련

 

강아지 배변 훈련 및 짖음 방지 훈련

반려동물 천만 시대라고 불릴 만큼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우리 집 댕댕이들을 위한 교육방법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훈련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실 반려견에게 있어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