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는 문제인 ‘배변 훈련’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리 강아지는 왜 아무 데나 똥오줌을 쌀까요?

강아지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냄새가 나는 곳에 배설하려는 습성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반려견과 같이 생활하기 위해서는 이 습성을 이해하고 교육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올바른 배변교육을 할 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을 정해놓고 정해진 장소에서만 배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보호자가 원하는 장소에만 배변하게 되면 칭찬을 해주고 다른 곳에 실수했을 때는 혼내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한 가지 팁으로는 간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맛있는 간식을 주기 위해 특정 장소에 배변한다면 점차 그곳에 대한 인식이 좋아질 것입니다.

 

다른 개들이 우리집 강아지에게 관심을 가져요

반려견 사회화 시기(생후 4주~12주)에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면 낯선 환경에서도 적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많은 견주분들이 바쁘다는 핑계로 산책 등 외부 활동을 충분히 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해 공격성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어린 강아지일수록 이러한 성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이럴 때는 전문가와 상담 후 행동교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배변훈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동물 병원비가 비싼 이유와 바가지요금 피하는 방법

 

동물 병원비가 비싼 이유와 바가지요금 피하는 방법

동물병원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동물병원 진료비 부담이 큰 편이고, 이마저도 병원마다 천차만별이

weekly06.tistory.com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꼭 알아야 할 강아지 공장과 안락사의 모든 것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꼭 알아야 할 강아지 공장과 안락사의 모든 것

반려동물 천만 시대인 지금,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버려지는 유기견 또한 증가하고 있다. 특히나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