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글은 원래 사냥개였어요. 그래서 활동량이 많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이죠. 우리나라에서는 악마견이라는 별명과 함께 유명한데요, 실제로는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들이긴 하지만 훈련 방법에 따라서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너무 사랑스러운 외모 덕분에 인기가 많아서 유기견 보호소에서도 입양률이 높다고 합니다. 최근엔 한 연예인이 키우는 반려견이기도 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죠. 그렇다면 이 매력덩어리 비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비글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비글은 중형견으로 성견시 10~14kg까지 자라는 견종입니다. 체고는 33~38cm이고요. 털 빠짐은 적은 편이지만 단모종이기 때문에 빗질을 자주 해줘야 피부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산책을 자주 시켜주셔야 하고요. 또한 귀가 덮여있기 때문에 귓병 발생 확률이 높아 귀관리 역시 신경 써주셔야 하는 견종이랍니다.

 

비글은 왜 악마견인가요?

비글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활동성이 매우 높은 견종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운동시간을 갖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그로 인해 말썽을 부리게 됩니다. 특히나 어린 시절 사회화 시기에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한 경우 더더욱 문제행동을 보일 수 있고요. 실제로 미국에선 1년 동안 유기되는 개 중 절반 이상이 비글 품종이라고 하니 얼마나 키우기 어려운지 아시겠죠?

 

비글 키울 때 주의해야 될 점은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비글은 활동량이 아주 많은 견종이라서 하루에 최소 2번이상씩 산책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지루해하고 사고를 칠 수 있거든요. 또한 식탐이 강하기 때문에 비만해지지 않도록 사료량 조절 및 간식 급여량 조절 등 식단조절을 잘해주셔야 하고요. 워낙 활발한 아이라 어릴 때부터 복종훈련등 기초교육을 확실하게 시키는 것이 좋답니다. 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글에게도 단점이 있다니.. 믿기지 않으시죠? 그러나 모든 동물에게는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한답니다. 그러니 반려동물을 키우시기 전에는 반드시 내가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지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비글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강아지 올바른 배변 훈련하는 방법

 

강아지 올바른 배변 훈련하는 방법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는 문제인 ‘배변 훈련’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리 강아지는 왜 아무 데나 똥오줌을 쌀까요? 강아지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냄새가 나는 곳에 배설

weekly06.tistory.com

동물 병원비가 비싼 이유와 바가지요금 피하는 방법

 

동물 병원비가 비싼 이유와 바가지요금 피하는 방법

동물병원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동물병원 진료비 부담이 큰 편이고, 이마저도 병원마다 천차만별이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