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더콜리는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의 목양견입니다. 양치기 개라는 이름답게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고 지능이 매우 높은 견종이에요. 사람과 교감능력이 뛰어나며 똑똑하기 때문에 훈련시키기도 쉬운 편이랍니다. 하지만 다른 동물에게는 공격성이 강하니 주의해야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반려견으로 인기가 많은 종 중 하나랍니다.

 

보더콜리 털 빠짐 심한가요?

보더콜리는 단모종이기 때문에 털 빠짐이 심한 편이지만 매일 빗질을 해주면 크게 문제 될 건 없어요. 다만 털갈이 시기에는 좀 많이 빠지는 편이니 참고하세요.

 

보더콜리 성격은 어떤가요?

보더콜리는 에너지가 넘치고 호기심이 많아요. 또한 영리해서 교육하기도 쉽답니다. 활발한 성격이라 산책을 자주 시켜줘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요. 가끔 고집을 부리기도 하는데 이 때는 단호하게 혼내셔야 합니다.

 

보더콜리 크기랑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보더콜리는 성견시 체고 45~53cm, 체중 13~23kg 정도 나가요. 중형견에 속하는 아이지만 실내에서 키우기엔 큰 무리가 없답니다. 수명은 10~14년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똑똑하면서도 애교 많은 보더콜리 매력 있지 않나요? 

 

실버푸들의 모색의 변화 및 성격과 유전병에 대해서

 

실버푸들의 모색의 변화 및 성격과 유전병에 대해서

실버푸들은 푸들 중에서도 희귀한 색상인 은색 털을 가진 푸들을 말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많이 키우는 견종은 아니지만 해외에서는 인기 있는 품종이랍니다. 특히나 미국과 유럽 쪽에선

weekly06.tistory.com

비숑프리제 특징부터 입양방법까지

 

비숑프리제 특징부터 입양방법까지

비숑프리제는 프랑스어로 '곱실거리는 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름처럼 곱슬거리는 털과 인형 같은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견종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TV프로그램인 에 출연하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