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공놀이(터그), 노즈워크, 간식볼 등이 있어요. 이 중에서도 저는 노즈워크 놀이를 추천하는데요, 산책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고 분리불안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강아지는 후각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코를 이용해서 냄새를 맡는 활동을 많이 해줘야 하는데 실내에서는 그런 활동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종이컵 안에 사료나 간식을 넣고 구겨서 던져주는 거였어요. 처음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어리둥절하더니 이제는 제법 능숙하게 가지고 논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놀아주면 하루종일 혼자 있어도 심심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아요.

 

노즈워크란 무엇인가요?

노즈워크라는 단어 자체는 생소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길거리 음식 포장지 사이에 숨겨진 작은 간식들을 찾아먹는 행위라던지, 바닥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를 먹는 행동 모두 노즈워크라고 할 수 있어요. 사람에게도 그렇지만 강아지에게 특히 시각보다는 후각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이러한 노즈워크 활동은 강아지의 스트레스 완화 및 지능개발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종이컵 말고 다른 노즈워크용 장난감은 없나요?

사실 시중에 판매되는 노즈워크용 장난감은 대부분 천 재질로 되어있어요. 세탁하기도 쉽고 다양한 모양으로 변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금방 더러워진다는 점이죠. 게다가 저희집 댕댕이는 아직 어려서 그런지 입으로 물고 뜯는 걸 좋아하는데 천이 뜯겨서 삼킬까 봐 걱정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비교적 오래 쓸 수 있고 세척도 쉬운 종이컵을 활용하게 되었답니다.

 

어떻게 하면 반려견이 흥미를 가질 수 있을까요?

저는 일단 댕댕이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을 준비했어요. 물론 너무 딱딱한 간식은 안되고 말랑한 져키류 같은 간식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나서 종이컵 안에 간식을 넣고 구겨줍니다. 이때 그냥 막 구겨 넣는 건 아니고 입구 부분을 살짝 접어서 안쪽 공간을 만들어준 다음에 넣어줬어요. 그러면 조금 더 난이도가 올라가서 재미있게 놀 수 있답니다. 다 만든 종이컵을 던지고 물어오면 칭찬하면서 간식을 주는 방식으로 훈련하면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어요. 우리나라 반려동물 인구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그만큼 펫코노미 시장도 커지고 있고요. 여러분도 사랑하는 나의 가족인 반려견과 즐거운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눈물자국의 원인과 제거 방법

 

강아지 눈물자국의 원인과 제거 방법

강아지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주제인 것 같아요. 우리 집 댕댕이 눈밑에 항상 묻어있는 갈색 자국.. 매일 닦아줘도 어느새 다시 생기는 이 녀석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눈물

weekly06.tistory.com

강아지 귀염증과 외이염에 대해서 알아보자

 

강아지 귀염증과 외이염에 대해서 알아보자

강아지 귀 염증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귀염증이란 귀속에 세균감염 등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특히 귀가 덮여있는 견종인 몰티즈, 시츄, 푸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