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슬개골 탈구는 소형견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특히 포메라니안, 치와와, 몰티즈 등 작은 체구의 견종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우리 집 댕댕이들이 산책하다가 갑자기 다리를 절뚝거리거나 들고 다닌다면 슬개골 탈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슬개골 탈구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강아지 슬개골 탈구란 무엇인가요?

슬개골 탈구는 무릎뼈인 슬개골이 본래 있어야 할 자리에서 벗어나며 생기는 질환이에요. 주로 뒷다리 관절 부위에서 나타나며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심한 경우 보행장애나 골절까지도 생길 수 있답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슬개골 탈구의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 혹은 후천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있어요. 선천적으로는 골격계 기형이거나 영양 결핍 또는 비만 등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후천적으로는 미끄러운 바닥 생활 습관 및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행동 등 잘못된 자세로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강아지 슬개골 탈구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증상은 크게 4단계로 구분되는데요. 1단계에서는 반려견이 걸을 때에만 불편함을 느끼고 2단계부터는 계속해서 고통스러워하며 소리를 내기도 한다고 해요. 3단계부터는 아예 걷지 못하거나 쩔뚝거리며 걷는 모습을 보이고 마지막 4단계에서는 거의 대부분 수술이 필요하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반려동물 1000만 시대라고 하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동물들을 가족처럼 여기고 사랑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예쁘고 귀여워도 생명체이기 때문에 아플 수 있다는 점 항상 명심하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하길 바랍니다.

 

반려동물 등록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

 

반려동물 등록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

동물보호법에 따라 보호자의 책임감 강화 및 유실/유기 방지를 위해 시행되는 제도로서 2014년 1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의무화되었습니다. 이제는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weekly06.tistory.com

집에서 셀프로 강아지 위생미용 및 발톱자르기 할때 주의사항

 

집에서 셀프로 강아지 위생미용 및 발톱자르기 할때 주의사항

강아지 위생미용이란 단어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말 그대로 강아지의 위생과 관련된 미용입니다. 강아지는 사람처럼 목욕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 털관리나 발톱관리는 필수라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