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해왔지만 부모님의 반대나 책임감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부분이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제대로 공부해서 가족 모두가 찬성한다면 반려견을 데려오기로 결심했다.

 

어떤 견종을 선택해야할까?

일단 나는 털 빠짐이 적은 푸들을 키우기로 했다. 많은 사람들이 몰티즈나 비숑프리제를 추천했지만 나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한 건 털 빠짐이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유튜브 영상에서도 강형욱 훈련사님께서 말티푸라는 하이브리드견종을 소개하기도 했고, 토이푸들과 미니어처푸들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인 만큼 지능도 높고 크기도 작아서 우리 집 환경에 딱 맞는다고 생각했다.

 

어디서 분양받아야 할까?

나는 가정분양을 받기로 했다. 펫샵 같은 경우엔 공장식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고 건강상태 또한 좋지 않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였다. 물론 돈 주고 사는 건데 이왕이면 예쁜 아이를 데려오고 싶은 마음이야 굴뚝같지만 생명을 물건처럼 사고파는 행위 자체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유기견 보호소 같은 곳에서는 못 데려오더라도 적어도 동물병원에서 데려온다는 샵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내가 원하는 품종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성격이라던지, 주의사항 등등.. 그러고 나서 어디서 데려올지 정했다면 해당 업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떤 시설에서 어떻게 케어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특히 모견 부견 사진 및 동영상을 제공하거나 혈통서 발급이 가능한지 여부도 체크하면 좋다. 마지막으로 계약서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서명 후 계약금을 지불하면 된다. 이렇게 해서 드디어 나도 반려동물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 아직까지는 실감이 나지 않지만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사랑스러운 댕댕이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고 싶다.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꼭 알아야 할 강아지 공장과 안락사의 모든 것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꼭 알아야 할 강아지 공장과 안락사의 모든 것

반려동물 천만 시대인 지금,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버려지는 유기견 또한 증가하고 있다. 특히나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

weekly06.tistory.com

토이푸들의 특징과 건강관리 그리고 주의할 점

 

토이푸들의 특징과 건강관리 그리고 주의할 점

푸들이라는 견종은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견종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곱슬곱슬한 털과 인형 같은 외모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반려견입니다. 푸들은 크기에 따라서 스탠더드(대형견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