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해서 여러 가지 운동을 해왔는데요, 최근 들어 무릎과 발목관절 통증이 심해져서 병원에 가보니 퇴행성 관절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아직 젊은 나이라 충격이었죠. 그래서 치료방법을 찾아보다가 수술보다는 비수술치료인 도수치료를 받아보기로 했어요. 처음엔 그냥 마사지겠거니 했는데 물리치료사분께서 제 몸 상태를 보시고 꼼꼼하게 체크해서 맞춤형으로 진행해 주시더라고요. 덕분에 많이 호전되고 있답니다. 여러분께도 추천드려요.

 

관절통증 한번에 해결하기

반응형

 

1. 도수치료란 무엇인가요?

도수치료는 말 그대로 손으로 하는 치료입니다. 근육이완 및 교정 등 다양한 목적으로 시행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바르게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됐어요. 이밖에도 거북목증후군, 일자목 증후군, 디스크 질환등 각종 근골격계 질환에 효과적이랍니다.

 

2. 어디서 받아야하나요?

아무래도 전문물리치료사가 직접 1:1로 케어해 주는 곳이라면 믿고 맡길 수 있겠죠? 또한 사람마다 체형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그런 점에서 제가 방문한곳은 딱이었어요.

다른 곳에서는 한 시간 동안 10명씩 예약받아서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하루에 4명까지만 예약을 받아서 시간당 한 명씩 집중케어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기계나 약물 없이 오로지 맨손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도 없고 안심되더라고요.

 

3. 주의해야 할 점 있나요?

우선 시술 후 일주일간은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은 자제하시는 게 좋아요. 아무래도 신체 균형을 맞춰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2주까지는 뻐근함이 느껴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받으면 점점 나아진다고 하니 꾸준히 받는 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당일 샤워는 피하시고 다음날부터는 일상생활이 가능하답니다.

 

요즘 현대인들 중 대부분이 앉아서 생활하다 보니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같은 증상들을 호소한다고 하는데요, 그럴 때일수록 미리미리 예방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죠? 특히 사무직이신 분들은 주기적으로 스트레칭하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모두 건강하세요.

 

 

갑상선기능저항 증상 및 치료방법과 예방방법

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호르몬 분비량이 부족해서 생기는 병입니다. 우리 몸속에서는 여러 가지 호르몬들이 균형을 이루면서 활동하는데 이 중 한 가지라도 문제가 생기면 신체 밸런스가 무너

weekly06.tistory.com

 

미성년자 가정폭력 법률도움 받기

법정대리인이란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 등 법률행위능력이 없는 사람들을 대신해서 법률행위를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자녀의 휴대폰 개통을 위해 대리점에 방문했을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