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망막 혈관 폐쇄란 눈 속 망막 동맥과 정맥이 막혀 시력 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고혈압 환자에게 많이 발생하며, 60세 이상 인구에서는 실명 원인 1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1. 망막혈관폐쇄는 고혈압환자에게만 생기는 병인가요?

아닙니다. 모든 연령층에서 생길 수 있으며 특히 40~50대 중년 남성에게서 자주 발생하는데 이는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눈앞이 뿌옇게 보여요. 왜 그런가요?

망막 혈관 폐쇄 증상 중 하나로 눈앞이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야가 좁아지는 느낌이 들거나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기도 하며, 심한 경우 일시적으로 한쪽 눈이 안보이기도 합니다.

 

3.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망막 혈관 폐쇄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레이저광응고술, 수술 요법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혈액순환 개선제나 혈압 강하제 복용 및 생활 습관 교정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으나, 황반부종이 동반되거나 재발성 망막동맥 폐색증처럼 심각한 합병증이 생긴 경우에는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리 몸중에서 제일 중요한 곳은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아무래도 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소중하지만 쉽게 간과하게 되는 부위죠. 이번 기회에 내 눈 건강상태 체크 해보시고 혹시라도 문제가 있다면 안과 검진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절통증으로 도수치료 받을때 주의할 점

저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해서 여러 가지 운동을 해왔는데요, 최근 들어 무릎과 발목관절 통증이 심해져서 병원에 가보니 퇴행성 관절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아직 젊은 나이라 충격

weekly06.tistory.com

 

갑상선기능저항 증상 및 치료방법과 예방방법

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호르몬 분비량이 부족해서 생기는 병입니다. 우리 몸속에서는 여러 가지 호르몬들이 균형을 이루면서 활동하는데 이 중 한 가지라도 문제가 생기면 신체 밸런스가 무너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