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려동물 천만 시대라고 불릴 만큼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우리 집 댕댕이들을 위한 교육방법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훈련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실 반려견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한 건 보호자와의 교감입니다. 하지만 사람처럼 말을 하지 못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행동으로 표현해야 하는데요, 이때 어떤 식으로 소통하는지 모르는 보호자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많은 견주분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곤 하는데요, 잘못된 정보나 너무 과도한 훈육방식 등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배변훈련 방법 좀 알려주세요!

많은 애견인들이 힘들어하는 배변훈련! 특히 어린 강아지일수록 더욱더 어려워지는데요, 처음엔 패드 위에 볼일을 보다가 점점 바닥에 실수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 혼내기보다는 칭찬하면서 간식을 주는 방식으로 교정하면 좋아요.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화장실 안에 패드를 깔아주는 건데요,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화장실이라는 인식이 생겨서 나중에 따로 분리해서 교육시키지 않아도 된답니다.

 

짖음 방지 목걸이 효과 있나요?

보통 짖음 방지목걸이(일명 개목줄)라고 불리는 전기충격 목걸이는 소음진동 충격기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물리적인 힘을 가해서 소리를 내는 원리라서 순간적으로는 효과가 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했을 경우 성대에 무리가 갈 수 있고 심하면 뇌손상까지도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건강상 좋지 않다고 해요. 그러니 무조건 목줄을 채우는 것보다는 다른 해결책을 찾아보는 게 좋겠죠? 오늘은 강아지 훈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문제행동의 원인은 결국 보호자에게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올바른 양육태도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노령견 혹은 산책을 너무 싫어하는 강아지는 어떻게 산책해야 할까?

 

노령견 혹은 산책을 너무 싫어하는 강아지는 어떻게 산책해야 할까?

강아지 산책은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에게 필수인 활동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외출하기 꺼려지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반려동물과의 산책 시간이 줄어들거나 아예 하지 않는 경우가

weekly06.tistory.com

강아지 항문낭 짜는 방법 및 강아지 항문낭에 대한 진실

 

강아지 항문낭 짜는 방법 및 강아지 항문낭에 대한 진실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법한 단어인 ‘항문낭’입니다. 강아지는 배변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기 위해 항문낭액을 배출하는데 이 액이 제대로 배출되지

weekly06.tistory.com

 

댓글
250x250